웨이트 트레이닝

'Weight Training' 이란 근육이 튼튼하면서도 균형 잡힌 신체를 통해 건강하고 기능적인 몸을 만들기 위한 일련의 트레이닝을 말합니다.

기본적으로 바벨이나 덤벨 또는 트레이닝 기구와 같이 중량이나 저항에 의해 근육을 팽창, 수축시켜 근육의 굵기와 힘을 발달시키게 하는 운동이 중심이 됩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기구를 사용하거나 무거운 중량을 들기위해 힘쓰지 않아도 됩니다.

회원님의 신체특성과 실력에 따라 무리한 운동을 피하고 꾸준히 운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운동법을 알려드립니다.

체력 및 근육량을 천천히 증가시키는 것을 목표로 바른 운동습관과 의지를 만들어 드립니다.

  1. 가슴 : 벤치 프레스 - 바벨·플랫플라이 - 덤벨·플랫벤치 프레스 - 바벨·인클라인
  2. 어깨 : 숄더 프레스 - 덤벨비하인드 넥 프레스 - 바벨래터럴 레이즈 - 덤벨
  3. 위팔 앞 : 컬 - 덤벨프리쳐 컬 - 바벨해머 컬 - 덤벨
  4. 위팔 뒤 :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 바벨·라잉트라이셉스 익스텐션 - 덤벨·오버헤드킥 백 - 덤벨
  5. 아래 팔 : 리스트 컬 - 바벨리버스 리스트 컬 - 바벨리버스 리스트 컬 - 덤벨
  6. 등 : 랫 풀 다운 - 머신로우 - 덤벨·원 암풀업 - 어시스티드
  7. 허리 : 데드리프트 - 바벨굿모닝 - 바벨백 익스텐션
  8. 복부 : 크런치레그 레이즈V업
  9. 허벅지 앞 : 스쿼트 - 바벨레그 프레스런지 - 바벨
  10. 허벅지 뒤 : 레그 컬 - 스탠딩레그 컬 - 라잉멀티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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